Released Albums

퍼플레이디 블루스의 앨범소개 입니다.

Purple Lady Blues 1st Album

‘Tuning’

‘달 고양이’로 활동한 작곡가 겸 보컬 도연, 재야 블루스의 명인으로 알려진 신촌 블루스 출신 기타리스트 김병호, 국내 정상급 퍼커셔니스트 김정균으로 이루어진 ‘퍼플레이디 블루스’가 2019년 EP 앨범 발매 후 4년 만에 정규앨범 <Tuning>을 발표했다.

‘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블루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독보적이고 관능적인 음악을 추구해온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이번 신작에서 블루스라는 붓으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조합의 색상을 캔버스에 칠해 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세계를 창조하며 하나의 주제를 관통하는 앨범을 만들었다.

‘오디세이아’ 이야기처럼 세상 모든 이야기가 집을 떠났다 집으로 돌아오는 모험담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이유는 그것이 우리 ‘인생’이기 때문이다.

매일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 집을 나서고, 많은 것들과 스치며 사건이 생기고 정확히 알 수 없어도 조금은 변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온다. 삶은 그 반복이다.

크고 작은 여러 여행을 마치면 애초의 곳으로 돌아갈 것이다.

여정에서는 많은 일을 겪고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 싸우고 이별하며, 위로하고 사랑한다.

우리는 조금씩 어긋나있는 자신과 세상을 조율하면서 왔던 곳으로 돌아가는 중이다.

놀랍도록 독창적인 첫 곡 숲속의 순간

퍼커셔니스트 김정균이 퍼커션만으로 그려낸 이 곡이 여정의 시작이다.

퍼플레이디 블루스와 함께 기차를 타고 가노라면, 우리를 유혹하는 악마도 만나고

영화처럼 이별도 사랑도 하며 한잔 술에 위로도 받는다.

때로 흔들리지만 신념을 지키며 노력하고 소망을 기다리는 삶이라면

진정으로 살아있었다고 말할 수 있을 테다.

그렇게 하나는 남기고 하나는 가져간다. 스쳐간 모든 것 다 함께 집으로 돌아간다.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앨범에 삶을 기록했으며

삶이란, ‘여정’에서 스치거나 만난 모두와의 조율이라고 노래한다.

이번 앨범 제목이 <Tuning>인 이유이다.

시네마틱 블루스의 시작 단편영화 Tuning

퍼플레이디 블루스 멤버들이 배우로 동참, 신작 앨범의 세계관을 동명의 타이틀을 지닌 단편영화로 확장했다. 인간은 너나없이 불완전하며, 그 가운데 끊임없이 서로를, 혹은 자기를 조화롭게 하고자 조율한다. 조율의 가장 큰 연료가 ‘사랑’이라는 진리가 영화의 주제이며 신작 앨범의 타이틀 곡 ‘Love Letter’가 영화의 주제곡이다. 본 영화의 주연배우 윤진, 강덕중 배우가 열연한 매혹적인 장면들로 이루어진 뮤직비디오 또한 주목해봐야 할 대목이다.

국내 정상급 블루스 연주자들의 참여

특히 이번 첫 정규 앨범은 네오블루스 기타리스트 SAZA 최우준이 어쿠스틱 기타 세션으로 블루스의 향기를 더 진하게 해주었다. 또, 베이스에 정영준, 드럼 이도헌, 피아노와 해먼드오르간과 하모니카에 안정현 등 장르를 넘나드는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Purple Lady Blues 1st Album Cover Art Tuning

[TRACK LIST]

1.숲속의 순간 집으로 가는 첫 기차– (Prologue Instrumental)

2.집으로 (Acoustic Version)

3.그렇게 그는 전설이 되었다 (Version 2)

4.인생은 영화다

5.Coin

6.한잔 술 *타이틀곡2

7.Love Letter *타이틀곡1

8.Old Man Blues

9.기다림

10.집으로 Road to Heaven-

[MUSIC CREDIT]

All Song Written By 도연(Composition, Arrangement, Sound Design & Programming)

*Except Track 1 (Track 1 Arranged By 김정균)

Vocal-도연 (Track 2,3,4,5,6,7,8,9,10)

Electric Guitar-김병호(Track 3,5,6,7,8,10), 도연(Track 9)

Acoustic Guitar-SAZA 최우준(Track 2,4), 도연(Track 1,3,6,7), 김병호(Track 8,10)

Bass-정영준(Track 3,4,5,6,7,8,10)

Drum-이도헌(Track 5,6)

Percussion-김정균(Track 1,2,3,4,5,6,7,8,10)

Piano-안정현(Track 5), 도연(Track 9)

Organ-안정현(Track 5,6), 도연(Track 10)

Harmonica-안정현(Track 2,5)

Chorus–도연(Track 6,7,8,9,10), 김병호(Track 8,10), 임소영(Track 10), 고은비(Track 10)

Chorus Scoring & Direction–도연

Staff

Producer-도연

Production–Yellow Peach Studios

Recoding Engineer-도연(Track 1,2,3,5,6,7,8,9,10), 남송지(Track 1,2,5,6),

이정면(Track 4)

Assistant Engineer–김민경(Track 1,3,6,7)

All Song Mixed & Mastered By 도연

Recording Studio-Yellow Peach Studios(Track 1,2,3,5,6,7,8,9,10), Eum Sound(Track 4)

Mastering Studios-Yellow Peach Studios

Album Art Direction & Design-정상학

Album Cover Design–조유미

Purple Lady Blues 1st Ep

‘조금 특별한 이야기’

퍼플레이디 블루스 (Purple Lady Blues) 1st. EP

관능의 보랏빛 선율

퍼플레이디 블루스 (Purple Lady Blues)의 첫 EP앨범 – ‘조금 특별한 이야기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달 고양이’로 활동한 작곡가 겸 보컬 도연블루스, 재야 블루스의 명인으로 널리 알려있지만 그 면모는 베일에 쌓여있던 스키드마크, 신촌블루스 출신의 기타리스트 김병호. 그리고 국내에서 퍼커션을 사용한 앨범이라면 그의 이름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국내 정상급 퍼커션니스트 김정균으로 이루어진 팀이다.

보라(Purple)는 고혹적인 색상이다. 우아하며 화려하다. 때로는 고독하고 추하게도 느껴진다. 다양한 면모를 보이는 이 색은 우리 인생과 같다.

그러면 레이디(Lady)는 왜 레이디인가? 이 부분은 은밀한 생략으로 남겨두기로 한다. 이 역시 우리 인생과 같다.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블루스 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독보적이고 관능적인 음악을 추구한다.

국내 정상급 블루스 연주자들의 참여

특히 이번 그들의 첫 EP에서는 네오블루스 기타리스트 SAZA 최우준이 어쿠스틱 기타 세션으로 참여하여 블루스의 향기를 더 진하게 배가시켜 주었다.

또, 베이스에 정영준, 드럼에 이도헌, 피아노와 해먼드오르간과 하모니카에 안정현 등 장르를 넘나들며 이름을 알려온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연기 자욱한 바에 앉아서 마시는 진한 마티니 향기

성인에 의한 성인을 위한, 농익은 그들의 조금 특별한 이야기

순수한 ‘광기’와 ‘욕망’은 아름답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사회통념에 의해 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광기’와 ‘욕망’까지 억압당하며 금기시 되어왔다. 하지만 순수한 광기와 욕망은 창조의 거대한 에너지이다. 창조의 근원, 샘이다.

절대 선, 절대 악이 존재하기는 한가? 사회가 절대 선악을 규정한 것은 아닌가?

그대는 진짜로 무엇을 원하는가.

블루스는 솔직한 음악이다. 원초적이며 원시적인 에너지를 간직하고 있다.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블루스를 통해 이 부분을 상기하고자 한다.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든 진한 블루스의 매력에 흠뻑 깊이 젖어보자.

이런 조금은 특별한 이야기를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연주경력 도합 반백년이 넘는 김병호, 김정균의 농익은 연주와 마성의 블루스 보컬리스트 도연블루스의 매혹적인 목소리로 전한다.

그들이 만들어 낸 환상 속으로한 편의 영화 같은 소름끼치도록 강렬한 뮤직비디오

베일에 싸여있는 전설의 로버트 존슨 이야기를 곡의 모티브로 삼은 만큼, 퍼플레이디 블루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소름끼치도록 환상적인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곳곳에 숨겨놓은 상징을 따라가다 보면 놀라운 이야기의 전말을 찾을 수 있다.

고혹적이며 매혹적인 악마는 ‘보이스 시즌3’에서 일본의 유명 화가 ‘카네키 유키코’로 출연하여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양예승이 열연하였다.

[TRACK LIST]

1.그렇게 그는 전설이 되었다.

2.COIN

3.꺼져 버려

[CREDITS]

Vocal : 도연

Electric Guitar : 김병호

Percussion : 김정균

Acoustic Guitar : SAZA 최우준

Bass : 정영준

Drum : 이도헌

Piano, Hammond Organ and Harmonica : 안정현

Recorded by 남송지, 도연

Mixed and Mastered by 도연

Recording, Mixing & Mastering : Yellow Peach Studios

[Production CREDITS] Production : Yellow Peach Studios

Producer : 도연

Album Art direction & Design : 정상학

[Music Video CREDITS]

Director : 이영천(BBANG FILM), 도연

The lead actress : 양예승

Stylist : 도연, 이승주

Hair & Make up : 꽃단장/이승주, 한지민

Film Crew : BBANG FILM/이영천(Director), 한승희(Assistant Director), 변태영(Gaffer), 김주용(Photographer)

Casting Director and Double actor : 김택규

Location : 예와생 스튜디오 카페

Purple Lady Blues 1st  Album ‘Tuning’의 ‘조금 특별한 뒷 이야기’

“내 이름을 맞춰 보세요. 나는 당신이 태어나기 훨씬 전부터 세상에 존재했습니다.

그래요 맞아요, 파우스트가 젊음을 원할 때 옆에 있던 자.

로버트가 그것을 원할 때 옆에 있던 자도 나예요.

자, 이제 당신 차례군요…  내 이름을 맞춰 보세요!”

십자로에 서있는 어느 한 사내로부터